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2020년 10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채완희차장
작성일 : 2020-10-05 오후 4:55:57 조회 : 253

찬바람이 부는 10월. 본격적인 가을시즌은 지금부터가 시작!

10월 추석이 지나 쌀쌀한 기운이 맴돌면서 강원도 고지대부터 단풍이 서서히 익어가고 있다.
골프장도 가을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지금부터 더욱 바빠지는 시기이다. 지난 9월에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와 지속적인 시세상승으로 부담감이 생겨 약 2~3주간 약세, 약보합세를 보이면서 일부 회원권시세는 조정되는 분위기를 보였다. 하지만 추석이후 골프장 이용객 증가와 회원권 매수문의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초고가회원권(보합세)

구입가능한 초고가 회원권은 한정적이다. 1년간 거래량이 10여건 정도로 거래량이 적을 수밖에 없다.
9월 한달동안 실질적인 거래없이 약보합세를 보이면서 한동안 가격이 조정되었지만 이내 매물감소를 보이면서 다시 보합세로 전환되는 분위기다.

고가회원권(약보합세)

3억대이상 회원권 거래량이 최근 2~3개월간 가장 두드러진 품목이다. 지속적인 시세상승을 주도하는 구간이면서 시세 조정폭도 가장 크게 작용되었다. 하지만 추석이후 매수세 유입으로 하락폭은 줄어들고 향후 보합세 또는 강보합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중가대회원권(약보합세 일부 보합)

1~2억원대 회원권가격이 지난 9월 한달간 몇몇 클럽가격은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1년전 가격보다 대부분 70~80% 가격이 오른 품목이 대다수를 보이면서 가격 상승을 주도하기도 했지만 최근 부킹난이 심각하게 발생되면서 오히려 예약율이 높은 고가대 회원권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중가대 회원권 수요가 일부 빠져나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회원권 가격대가 높은 고가 회원권 구입보다는 그나마 구입가격이 부담이 적은 중가대 매수세가 일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하락폭은 감소세를 보이면서 10월달은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저가대회원권(보합세)

1억이하로 형성되어 있는 회원권 가격은 하락장을 보인 지난달에서 큰하락폭은 발생되지 않았다. 어느정도 조정되는 가격이 10~20% 내외로 움직이면 언제든지 반등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가을시즌 기본적인 매수세로 인해 가격 오름장은 다음주(10월 2주차)이후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추석전후에 형성된 가격에 이번주내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경기상황이 나빠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앞으로 국내경기침체가 장기화 될 것은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피해를 최소화하기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처럼 국내 골프회원권시장도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도 국내 레저산업 시장이 호황인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기본적인 가을시즌시기에 보합 또는 강보합세 보이기 때문에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고려하여 거래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

회원권사업부 채완희차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