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2020년 8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조성욱차장
작성일 : 2020-08-03 오전 8:58:14 조회 : 694

8월 회원권 시세동향

2020년 8월 골프회원권 시장은 골프 비수기에 접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차단되면서 골프업계는 때 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근교권 인기 품목은 매물 품귀현상까지 보이며 호가가 상당부분 상승하였고, 원거리 중저가대 회원권 역시 매수 문의가 늘어나면서 거래량이 상당히 증가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회원제에서 대중제 골프장으로 전환되는 골프장의 수가 늘어나면서 회원제 골프 회원권의 가치 상승도 이 같은 분위기에 한 몫 더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초고가대 회원권 - 강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강세를 띠고 있다. 남부와 남촌, 이스트밸리는 매물을 찾아보기조차 어려워졌다. 법인과 개인의 매수 문의는 이어졌으나 매물이 없어 체결이 어려웠다. 호가 역시 상당부분 상승하였음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수 문의만 연일 이어지고 있다.

고가대 회원권 - 강세

전반적으로 강세이지만 신원과 화산의 강세가 가장 눈에 띤다. 개인과 법인의 매수 주문이 이어졌으며 매물 부족으로 인해 호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강북권에서는 서원밸리의 상승이 가장 눈에 띤다. 매물이 대부분 소화되면서 호가가 상당부분 상승하였다. 상대적으로 프리스틴밸리와 청평마이다스는 상승폭이 크지 않았다.

중가대 회원권 - 강세

중가대 회원권 시세를 주도하는 종목들도 모두 강세였다. 상승폭으로는 기흥이 가장 컸으며 상대적으로 남서울과 88은 조금 느리게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아직 상승여력은 남아있어 보인다. 강북권에서는 제일과 레이크우드의 상승폭이 가장 컸으며 대체적으로 매물이 부족해 보이는 모습이다.

저가대 회원권 - 강보합세

수원, 태광의 강세는 연일 이어졌지만 저가대 회원권은 조금은 숨고르기를 하는 모습이었다. 아무래도 회원수가 많은 저가대 품목들은 상승에 따른 매도 물량이 시장에 많이 나오고 있었다. 아직은 매도 우위의 모습을 보이며 거래되고 있지만, 연일 이어진 상승후의 조정구간이 언제부터 시작될지는 예의주시하며 살펴봐야 하겠다.

회원권사업부 조성욱차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